∮información ≒ 정보

좋은 콘텐츠 만드는 방법

TipoAzul 2024. 1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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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 좋은 콘텐츠가 관심을 끈다는 것을 알지만,

매번 신선한 아이디어와 형식을 만들어내는 것은 쉽지 않죠


상황에 따라 그 틀을 꺼내 쓰면 빠르고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훨씬 쉽게 관심을 끌 수 있을 콘텐츠 구성 패턴을 소개합니다

 

 

 

 

 

 

 

 

 

 

 

 

 



전문가 의견,  인터뷰, 서적 인용
전문가들의 이야기는 신뢰도와 정보의 질을 높여줍니다


전문가의 발언이나 책 내용을 인용으로 시작하세요

평범한 상식을 뒤집는 이야기를 넣으면 더 좋습니다


인용된 말이 나온 배경과 이유를 쉽게 풀어서 설명하세요

내용이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세요

 

 

 

 

 

 

 

 

 

 

 


경험, 리뷰 소개
고객은 구매 전에 다른 사람의 경험을 보고 싶어합니다.  

제품 A와 B를 비교하는 리뷰 콘텐츠는 높은 참여율을 끌어냅니다
구매 후 활용법이나 “내 선택이 옳았다”는 안도감을 줄 수 있는 리뷰도 인기가 높습니다

 

 

 

 

 

 

 

 

 

 

 

 


질문과 답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아가는 콘텐츠는 항상 효과적입니다

독자가 궁금해할 법한 질문을 골라보세요
질문들을 모아 FAQ 형식으로 작성하면 편리합니다

 

 

 

 

 

 

 

 

 

 

 

 

 


사용방법, 실천방법, 절약 정보 소개
"~하는 방법" 콘텐츠는 검색 트래픽을 끌어들이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시간, 돈을 아껴주는 방법은 높은 클릭률을 보장합니다
사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는 구독자를 꾸준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대중의 정보
다수의 의견은 신뢰감을 줍니다.  


설문조사 결과를 콘텐츠로 만들어 보세요.  
"참여 시 결과를 먼저 제공" 같은 혜택을 약속하면 참여율이 더 높아집니다

 

 

 

 

 

 

 

 

 

 

 

 

 

 

 

 


모음집
비슷한 주제를 묶어 제시하세요  

긍정적인 사례와 부정적인 사례를 구분하여 제시하면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A to Z" 형식이나 "TOP 10" 같은 방식으로 구성해보세요

 

 

 

 

 

 

 

 



핵심요약 · 정의
바쁜 독자들을 위해 짧고 핵심적인 정보만 요약하세요


모르는 용어나 주제를 쉽게 풀이해주는 콘텐츠는 반응이 좋습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짧은 글이 유리합니다

 

 

 

 

 

 

 

 

 

 

 

 

 

 



케이스 스터디
구체적인 사례로 신뢰를 얻으세요.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적절히 조합하면 더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정 전략을 분석하는 콘텐츠는 전문가 이미지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체크리스트
자신의 행동을 점검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입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나눠 구성하세요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직관적이고 간단하게 만들면 좋습니다

 

 

 

 

 

 

 

 

 

 



통계자료
타깃에게 필요한 통계는 설득력을 높입니다.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자료를 요약해서 제공하세요
자료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출처를 명확히 밝히세

 

 

 

 

 

 

 

 


이슈 · 트렌드· 하이라이트
최신 트렌드를 다룬 콘텐츠는 놓칠 수 없는 정보로 여겨집니다.  

논란이 될 만한 주제를 선정하되, 도덕적으로 문제없는 이슈를 다루세요
이슈를 주기적으로 정리해 제공하면 충성 독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개한 틀을 활용하면 더 쉽게, 더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참여를 부르는 콘텐츠,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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